홈 바로가기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공단, 예방문화 한국위원회 총회 개최 2013.05.24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2)

“ 예방문화 확산으로 선진 일터 조성 ”


안전보건공단, 예방문화 한국위원회 총회 개최
근로자, 사업주 대표 등 20여개 기관 참여, 재해예방 논의

 

○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22(수)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산업재해 등 예방문화 확산을 위한 ‘예방문화 한국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 ‘예방문화 한국위원회 총회’ : 5.22(수), 롯데호텔 서울 36층, 07:30 ~ 09:15

우리나라는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예방문화위원회의 의장국으로써 미국, 영국, 일본 등 43개 국제안전보건전문기관과 정부기관을 회원국으로 두고 전세계 재해예방문화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 국제사회보장협회(International Social Security Association)


- 사회보장분야 국제 비영리기구로 1927년 설립, 150개국, 350여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재해예방특별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산하에 2011년에 신설된 예방문화분과를 포함 12개 분과를 두고 있다.

 

○ 예방문화 한국위원회는 국내 근로자대표, 사업주 대표, 안전관련 민간단체,학회 등의 단체와 기관으로 구성, 안전보건문화의 확산과 예방문화 정착에 나서고 있다.

 

○ 이날 총회에서는 30여개 기관이 참여해 ‘예방문화’에 대한 특강, 그동안의 예방문화 확산노력 추진경과 발표와 2013년도 추진방향 및 위원회 운영방안 등이 논의 되었다.

 

○ 백헌기 이사장은 “최근 산업현장의 잇따른 화학사고 등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사전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예방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위원회가 우리사회에 안전문화를 널리 확산시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끝)

이전글/다음글 리스트
이전글이전글 주유소 안전을 충전한다
다음글다음글 안전보건공단, 채용문‘ 활짝 ’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