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공단, 미얀마에 이동안전교육버스 기증 2016.12.27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안전보건공단, 미얀마에 이동안전교육버스 기증
개발도상국 산업안전보건 증진을 위한 인적, 물적 지원 계속 할 것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12월 19일(월) 미얀마 양곤의 노동이주인구부(MLIP)에서 이동안전보건교육버스 기증식을 가졌다.
 ○ 기증식에는 공단 이호성 교육안전문화이사, 미얀마 Win Shein MLIP 근로기준감독국장 등 양국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 미얀마 이동안전보건교육버스 기증식
   - 일시 : ’16.12.19.(월) 09:00
   - 장소 : 미얀마 양곤 노동이민인구부(MLIP) 근로기준감독국 사무소
   - 참석 : 공단 이호성 교육안전문화이사, 미얀마 Win Shein 근로기준감독국장
          등 양측 관계자 30여명


□ 미얀마 MLIP는 지난 14년에 공단과 산업안전보건 기술협력 협정을 맺었으며, ‘안전인식의 향상(awareness rising)을 통한 근로자 안전보건 증진'을 주요 국가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 올해 3월부터 양 기관 관계자들의 협의를 통해 추진된 이동교육버스 기증은 6월 MLIP의 공식 기증요청, 기증대상버스 선정 및 수리 등을 거쳐 12월 19일에 기증식을 가지게 됐다.

□ 이번에 기증된 이동교육버스는 공단의 ‘이동안전교육’사업을 위해 제작된 버스 중, 내용연수가 초과된 버스를 선정해 노후부품 정비 및 교체를 거쳐 기증됐다.

 ○ 버스에는 안전보건교육을 위한 25개 좌석, 마이크, 빔프로젝트 및 스크린 등 시청각 교육장비가 갖춰져 있다.
 ○ 기증식과 함께, 공단 교육전문가의 이동교육버스에 탑재된 교육기자재 활용법 및 강의기법 등이 시연되어 공단의 산업안전보건교육 노하우가 전수됐다.
 ○ 한편, 기증된 이동교육버스는 원거리 사업장 안전교육 지원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활용될 계획이다.

□ 미얀마 Win Shein 근로기준감독국장은 “이동교육버스 무상기증에 감사하며, 공단의 지속적인 지원에 힘입어 미얀마 근로자들의 안전보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공단 이호성 교육안전문화이사는 “이번 기증을 계기로 미얀마의 안전보건교육훈련 방식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실습 및 참여형 교육으로 개선되길 희망한다.”며, “공단은 개발도상국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기술력 지원 등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