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국내 치킨브랜드 최초 자율안전체계 구축 2017.02.24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국내 치킨브랜드 최초 자율안전체계 구축
㈜제너시스비비큐,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취득
프랜차이즈 본사 주도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으로 산재예방 효과 기대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2월 24일 ㈜제너시스비비큐에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을 수여했다.

  ◈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서 수여식
    - 일  시 : 2017. 2. 24(금) 11:00 ~ 12:00
    - 장  소 : 서울 송파구 비비큐 패밀리타운점
    - 참  석 : 공단 이사장, ㈜제너시스비비큐 회장 등 관계자 30여명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이란 프랜차이즈 본사가 안전보건활동에 관한 계획 수립?이행?모니터링 실시 등을 포함한 자율적 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하고, 가맹점에서는 안전보건활동이 실행되도록 안전보건공단이 이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 공단은 2014년 인증제도를 처음 시행한 이후, 지금까지 10개 프랜차이즈 본사에 인증을 수여했으며, ㈜제너시스비비큐가 11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취득사업장 10개소(17년 1월 말 기준)
    - 한국피자헛, 씨제이푸드빌㈜, 한국맥도날드(유), 비알코리아, ㈜삼립식품,
     ㈜파리크라상, 삼성웰스토리, ㈜엠피케이그룹, ㈜롯데리아, ㈜신세계푸드(자니로켓)


□ ㈜제너시스비비큐는 국내 치킨 브랜드 최초로 2016년 9월 공단에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신청을 하였으며,
 ○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의 교육과정에 안전교육을 추가해 직원 및 가맹점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노력을 강화했고,
 ○ 매장 평가반의 체크리스트에 위험성평가 등 근로자 안전항목을 포함하는 한편, 이륜차 배달원 및 조리종사원 사고사례 등 안전자료 보급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였다.
 ○ 또한 ㈜제너시스비비큐 패밀리타운점, 종로관철점 등 5곳의 직영 및 가맹점들도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위험성평가 실시를 통해 작업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이번에 인증패를 받았다.

□ 이영순 공단 이사장은 “국내 치킨 브랜드 최초 ㈜제너시스비비큐의 이번 인증은 프랜차이즈 본사 차원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노력, 공단의 기술지원이 하나 된 결과로 타사의 모범”이라며,
 ○ “공단은 앞으로 프랜차이즈 업계 뿐 아니라, 건물관리·단체급식·대형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자율안전체계 구축을 위해「안전·동행 프로그램」사업으로 통합·확대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끝)

※ 안전행복프랜차이즈 문의
  - 052-703-0775, 0739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