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근로자를 지켜줄 든든한 보호구 탄생 2017.07.13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근로자를 지켜줄 든든한 보호구 탄생
산업안전보건인증원, 제21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 품평회 결과 발표
㈜써보레의 차광보안경(대상)을 포함한 8개 제품 우수제품으로 선정

□ 산업현장 우수 안전제품 발굴을 위해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 산업안전보건인증원에서 개최한『제21회 방호장치, 보호구 품질대상(大賞) 품평회』결과, ㈜써보레의 차광보안경이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차광보안경 : 자외선, 적외선, 가시광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보호구
 ○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이번 품평회에는 30개사 36개 제품이 출품됐으며, 전문가 심의 및 온라인 심사를 거쳐 최종 8개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 대상을 차지한 ㈜써보레의 ‘차광보안경’은 자외선, 적외선 및 가시광선이 존재하는 장소에서 모두 착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눈부심 방지를 위한 특허(특허번호:제1657141호)가 적용됐다.
 ○ 용접 작업 시, 보호구 착용이 힘든 점을 개선하기 위해 차광보안경 모양을 고글형태로 디자인하고 내부공간을 넓게 제작해 보호구를 착용한 채로 용접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또한, 안경 착용이 필요할 시 기존안경을 착용하고 작업이 가능하며, 시력보완용 렌즈를 고글내부에 탈부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 재해예방 혁신상을 차지한 안협전자㈜의 ’프레스 및 전단기 방호장치(양수조작식)‘는 비접촉식 마그네틱 센서를 이용해 스위치 접점 불량 등 오작동을 감소시켰으며 스위치의 접촉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 품평회 시상식은 7월 3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50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기간 중에 개최되며, 수상제품 전시, 홍보책자 발간, 공단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