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자율 안전점검으로 안전한 사업장 만들어요 2017.11.09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자율 안전점검으로 안전한 사업장 만들어요
11.6.(월) 제260차 안전점검의 날 맞아 중앙 및 전국 동시 안전점검 실시

□ 사업장 구성원 모두가 함께, 스스로 실천하는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제26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전국 동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 안전점검의 날은 가정과 사업장 구성원의 자율적인 안전점검을 유도하여 재해를 예방하고자 하는 안전문화 운동으로 ’94년 성수대교 붕괴 등 대형사고 발생을 계기로 ’96년 4월 4일부터 매월 4일에 실시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소재 한국알프스(주)에서 실시되는 이번 중앙점검에는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사업장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주제로 조립공정에서의 중량물 취급, 작업 보조 설비를 통한 반복작업 개선, 중량물 안내표지 게시 등 공정 전반과 작업환경 개선 사항, 안전보건관리 운영실태를 점검한다.
   - 또한, 원청과 협력업체가 함께 공정별 위험요인을 발굴하고 재해 예방대책을 모색하여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나선다.

□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원청과 협력업체 구분없이 안전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적용되어야 한다.”라며,
 ○ “안전점검 습관화를 통해 수시로 위험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여 모두가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제260차 안전점검의 날 중앙 안전점검
 - 일시 및 장소 : ’17.11.6(월) 10:30, 광주광역시 소재 한국알프스(주)
 - 참석자 :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한국알프스(주) 관계자 등 30여명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