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공단-기상청 날씨로 인한 산업재해 예방 위해 힘 모아 2018.07.26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안전보건공단-기상청 날씨로 인한 산업재해 예방 위해 힘 모아
폭염·한파 등 기상변화로 인한 산업재해 예방 업무협약 체결

□ 지난 15일까지 올해 발생한 온열환자가 551건*에 이르는 등 날씨로인해 노동자와 국민 건강이 위협받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대처가 중요해지고 있다.
   * 질병관리본부, 2018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결과 및 보도자료(5월 20일 ~ 7월 15일, ’18.7.16 기준)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 기상청(청장 남재철)은 7월 19일(목) 16시 서울 동작구 기상청 본청에서“위험기상 범국민 안전문화 확산”업무협약을 체결한다.
 ㅇ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폭염·한파 등 기상변화로 인한 산업재해 및 국민피해 예방을 위한 공동 활동을 전개한다.
   - 먼저, 야외노동자가 많은 건설현장에서 해피해피 캠페인을 실시하고 폭염피해 예방 3대 수칙인‘물, 그늘, 휴식’을 알린다.
   - 또한, 블로그, SNS 등 온라인을 통해 날씨와 안전에 대한 관심 고취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ㅇ 이와 함께 공단은 온열질환, 장마철 감전재해 등 계절요인으로 인한 산재예방 맞춤형 기술자료를 사업장에 제공한다.
   - 또한, 전국 산업단지와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설치된 산업안전전광판(40개소)을 활용하여 기상속보를 전파할 방침이다.
□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기상변화는 우리 일상은 물론 산업현장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는 중요한 환경요인이다.”며,
 ㅇ“공단은 일터에서의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