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사회적기업 안전 인큐베이팅에 역량 집중 2018.09.14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사회적기업 안전 인큐베이팅에 역량 집중
안전보건공단 노·사, 울산지역 사회적기업 창업 지원을 위한 지원금 전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상담 지원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노동조합(위원장 이태형)과 함께 12일(수) 사회적 기업의 창업 준비 공간인“꿈꾸는 가치창작소”를 방문하여 사회적기업 창업지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ㅇ 안전보건공단 노·사는 지난 4월, 울산항만공사, SK에너지,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창업준비공간인 “꿈꾸는 가치창작소”를 개소하고 예비창업자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 이번에 전달한 지원금은 공단 노·사가 함께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한 것으로 우수기업 2개소에 각 500만원, 꿈꾸는 가치창작소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14개 창업준비팀에 각 100만원 등이 전달됐다.
 ㅇ 이와 함께, 창업준비팀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산업안전보건법과 사고사례 및 안전대책 등을 다룬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근로자 건강관리 방법 등 건강관련 상담도 진행한다.
   - 공단은 향후에도 산재예방 전문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적기업에서 일하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안전보건공단 이철우 기획이사는“노·사가 한뜻으로 모은 사회공헌기금이 우리지역의 사회적 기업 창업 활성화에 쓰일 수 있다는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ㅇ“앞으로도 공단은 사회적경제 발전과 더불어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일터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공단 경영기획실 052-703-0803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