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일터 만들 지역인재 양성한다 2023.09.04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3)
- 안전보건공단-창원대학교 MOU 체결 … 학점 인정형 <오픈캠퍼스> 운영
- 안전특화 교육과 취업역량 강화로 “안전일터 자신 있어요!”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발전을 위해 안전보건공단에서 운영 중인 학점인정형 오픈캠퍼스*가 확대됨에 따라 교육 혜택을 누리는 지역대학생이 많아질 전망이다.
  *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지역대학과 협력해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무·현장실습 중심의 지역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은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이하 ‘창원대’)와 8월 25일(금)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지역인재 양성 및 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업무 협약식 개요
  (일    시) 2023. 8. 25.(금) 10:20
  (장    소) 창원대학교 대학본부 5층 총장접견실
  (협약대상) 안전보건공단(안종주 이사장), 창원대학교(이호영 총장)
  (주요내용) 오픈캠퍼스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지원 등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2년부터 공단의 지역인재 채용 대상지역 확대(울산→울산·경남) 및 중대법 시행에 따른 안전보건인력 수요 증가 등 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양 기관은 ▲오픈캠퍼스 교육 과정 개설 및 운영 ▲연구 및 교육을 위한 인력, 장비 등 공동 활용 ▲취업 지원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등을 추진하여 지역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 발전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공단은 2018년부터 울산대학교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울산 최초의 학점인정형 오픈캠퍼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공단은 그동안 자체 교육원의 인터넷 강의를 활용한 플립러닝과 실습실을 활용한 현장실습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하여 오픈캠퍼스의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 공단 오픈캠퍼스 운영 실적 >
 (울  산  대) 학점인정형, 교양 2학점(과정명: 안전공감 더하기) 운영(’18년~현재)
 (울산과학대) 강의지원형, 실습중심의 특강(연 2회) 지원(’22년~현재)
 (인  제  대) 강의지원형, 보건안전공학과 대상 특강(1회) 지원(’22년)
 (창  원  대) 강의지원형, 생명보건학부 대상 특강(4회), 이러닝 콘텐츠 제공(’22년)


  특히 이번 창원대와의 협약을 통해 확대 운영되는 ‘학점인정형 오픈캠퍼스’는 공공기관에 대한 취업기회 모색과 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역대학생에게 1석 2조의 효과를 주는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 (학과·학점) 산업안전보건학/생명보건학부 전공 3학점, (수강대상) 3~4학년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지역대학생들에게 안전보건 교육 및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공단의 보유역량을 활용해 안전보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