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공단소개

  • 공단소개
  • 미션과 비전
  • 핵심가치

핵심가치

핵심가치
미션 MISSION
1.우리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안전보건에 관한 국정목표를 달성한다.
2.우리는 도움을 필요로 하지만 도움을 요청조차 하지 못하는 안전보건 취약자를 반드시 배려한다.
3.우리는 노동현장의 안전보건 문제에 항상 눈과 귀를 열고 문제를 적극적으로 찾고 대응한다.
4.우리는 우리를 필요로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최상의 안전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신기술과 지식을 습득하여 최고의 전문가 역량을 유지한다.
미션이란 조직의 존재이유와 사명입니다.
공단이 완수해야 할 사명으로 설립목적 및 주요기능을 의미하며, 설립관련 근거법령 등에 근거하여 목표 지향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국정목표를 달성 - 최우선 국정과제인 국민안전 실현을 위해 '22년까지 사고사망만인율 0.27%' 달성에 전사적 역량 집중을 표명하였습니다.
안전보건 취약자 - 고령자, 외국인, 여성을 비롯하여 기본적인 안전보건서비스를 수혜받지 못하는 안전보건 취약계층 노동자와 산업, 기술의 변화에 따른 플랫폼 등 법제도 사각지대 신종 노동자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였습니다.
문제를 적극적으로 찾고 대응 - 그간 축적된 안전보건 데이터베이스와 내실있는 실태조사를 기반으로 문제 본질을 파악하여 위험을 공론화하고 선제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First Mover'가 될 것을 선언하였습니다.
우리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 - 노동현장의 사업주와 노동자에 국한되지 않고 일하는 모든 사람, 나아가 국민 모두를 서비스 대상으로 확대하고자 하였습니다.
최상의 안전보건 서비스 -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안전보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민간시장에서 제공되지 못하는 과제를 발굴하여 정책, 전략, 정보, 기술, 교육, 진단 및 자문 등 안전보건의 모든 것을 망라하여 제공하겠다는 다짐입니다.
최고의 전문가 역량 - 창의, 혁신의 인재 양성과 경력개발관리 시스템에 기반하여 사회전반의 안전보건 이슈를 모니터링하고 현장 목소리에 귀기울여 산재예방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