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공지사항
  • 공지

공지

게시판 상세페이지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아나운서 조우종이 산업현장의 사망사고 등 중대재해 사고사례를 바탕으로 재해예방 대책을 알려주는 교육용 영상자료가 보급된다.

안전보건공단(박두용 이사장)은 사업장에서 안전보건 교육용 자료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5종을 제작·보급한다.

동영상 5종은 끼임재해예방(2*), 가연물 화재위험작업, 타워크레인 신호업무 작업, 폐기물 탱크로리 폭발 사고사례 분석 등이다.

* (1) 컨베이어, 승강기·리프트, 크레인, 지게차, 식품가공용 기계 / (2) 파쇄·분쇄기, 산업용 로봇, 혼합기, 사출성형기, 프레스

- 8분 내외로 구성된 각 영상물은 아나운서 조우종이 출연하여 사고 및 안전대책과 관련된 주요 키워드를 검색하고 댓글과 실시간 소통하는 형식으로 제작했다.

- 영상자료 폐기물 탱크로리 폭발 사고사례 분석의 경우 지난해 7화학제품 제조업체에서 발생한 중대재해 사례를 바탕으로 원인 분석과 예방 대책 등의 내용을 담았다.

- 이 중 영상자료 2(‘가연물 화재위험작업타워크레인 신호업무 작업’)유해하거나 위험한 작업 종사자에게 추가로 진행해야 하는 특별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산업안전보건법 제29, 동법 시행규칙 제26

모든 영상자료는 공단 누리집*APP(위기탈출 안전보건), 유튜브(채널명: 안전보건공단 안젤이)를 통해 제공된다.

* 공단 누리집(www.kosha.or.kr) > 자료마당 > 안전보건자료실

공단 안전보건 콘텐츠 개발 담당자는 매년 다양한 콘셉트의 교육용 영상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사업장에서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효과를 높이고, 사망사고 예방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