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연구원 로고

검색
검색
메뉴

보도·홍보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산업안전보건연구원, 한국산업보건학회 동계학술대회 공동개최 2019.02.18


산업안전보건, 한국산업보건학회 동계학술대회 공동개최


-간과되어온 위험, 새로운 인식과 관리 -

                                  
                                        
□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고재철) 직업환경연구실은  한국산업보건학회와 함께 「간과되어온 위험 - 새로운 인식과 관리(Emerging Occupational Hazards ? Recognition and Control」라는 주제로  동계학술대회를 공동개최하였다.


□ 이번 동계학술대회에서는 한국산업보건학회와 대만산업위생학회가 MOU를 새롭게 체결함에 따라 국내·외 전문가들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국제세션(ANOH session), 최근 전면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강연 및 주요 쟁점사항 대토론회를 진행하였다.


□ 김치년 한국산업보건학회장의 개회사와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Peter-John Jacobs IOHA 회장의 축사로 개회식을 열었으며, 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는 구연·포스터 발표 22건, 3개의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여 산재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수행한 연구성과를 전파하였다.


 ○ 직업환경연구실은 ‘미세분진 노출평가와 관리’에 관한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실시하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새롭게 대두되는 나노물질에 대한 산업보건관계자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고재철)은 한국산업보건학회 동계학술대회 공동개최를 통해 한 단계 발전한 산업보건 목표를 수립함으로서 연구원의 위상을 제고하였다.